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재팬

「Sony Creators Gate」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 개시

"소니, 「Sony Creators Gate」2가지의 국제적인 새로운 프로젝트 개시"

소니는 새로운 감동을 만들어낼 차세대를 크리에이터의 육성을 촉진하는 플랫폼「Sony Creators Gate」를 더욱 심화하는 방법으로 2개의 국제적인 프로젝트 지원을 결정했다. 이 플랫폼을 일본 국내에서 그치지 않고 세계로 확대해 미래를 책임질 크리에이터들이 지금까지 없었던 크리에이티브 문화 창출을 지원하는 것이다.

 

소니는 다양한 백그라운드와 경험을 가진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을 '크리에이터'로 인식하고 있다. 그리고 차세대를 책임질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가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크리에이티비티를 전달해,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출로 이어져 꿈과 호기심, 감동이 충만한 세계를 실현할 수 있다고 믿고있다고 말했다. 

 

「Sony Creators Gate」는 차세대의 크리에이터가  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자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지금까지「U24 CO-CHALLENGE 2020」、「ENTERTAINMENT CAMP」、「STEAM Studio」의 3개의 프로그램에 더해 이번에 2개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마련하여 활동을 넓혀간다고 한다.

 

SHORTSHORT 필름 페스티벌과 아시아2020 프로젝트

SHORTSHORT 필름 페스티벌과 아시아2020 (이하 : SSFF & ASIS)은 미국 아카데미상 공인의 국제 단편 영화제이다. 전세계에서 응모가 이루어지고 있다. 소니는 내년 아카데미상 단편 실사부문에 추천으로 이어지는 오피셜 컨페티션을 새로운 영화문화를 책임질 크리에이터 등용문으로 지원한다. 더욱이 오피션 컨페티션을 기업이 지원하는 것은 SSFF & ASIA 역사상 처음이다.

또한, SSFF&ASIA2020의 회기중에「Creators’ Junction partnered with Xperia™」의 이벤트를 개최해 새로운 영상문화와 조류를 차세대 크리에이와 함께 탐구해가려고 한다고 한다. 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특별 사이트가 오늘 오픈했다.

「Trojan Horse was a Unicorn」와의 컬러보레이션

「Trojan Horse was a Unicorn(이하、THU)」는 글로벌 크리에어터 커뮤니티의 형성을 목적으로 2013년 포루투칼에서 시작했다. 주요 이벤트는 2020년 9월경에 유럽에서 개최 예정이다.

에니메이션과 VFX, 게임제작 등 제일선에서 활동하는 일류 크리에이터 70명 정도를 강사로 초청해 전세계 70개국 이상 1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지망하는 학생 및 젋은 크리에이터가 참가해 약 1주일간 부트캠프를 연다.

강연 형식의 대규모 프레젠테이션부터 소규모의 테크니컬 렉처, 강사와 크리에이터가 직접 교류하는 멘토 쉽, 갤러리에서 실연하는 워크샵, 가이던스, 커뮤니티를 위한 각종 교류 이벤트 등이 페스티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Sony Talent League by THU?

 

2020년부터 THU의 프로그램으로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크리에이티브 컨페티션을 「Sony Talent League by THU」개최.

에이메이션, 영상, 게임, VR이라는 벽을 넘어섰다. 전혀 새로운 타입의 크리에이터의 등용문을 소니가 지원하고 있다.

2020년 6월~8월(예정)으로 세계의 젊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개최해 우승자는 THU 메인 이벤트에 초대되어 재능을 더욱 비약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소니의 Purpose(존재의의)는 「크리에이티비티와 테크놀러지의 힘으로 세계를 감동으로 채운다」라는 것이다.

Sony Creators Gate의 활동을 통해 차세대의 크리에이터가 창조력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지원하고 싶다고 했다.